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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락 개인정보처리방침

㈜에이락(이하"회사"라고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회사가 준수하여야 할 관계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현황을 안전하게 조치하고 있음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하거나,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당해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 포함)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을 위해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1. 대표 홈페이지 (http://a-fun.co.kr)
    개인정보 수집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문의 대응 (필수)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문의내용, 유형
  2. 월렛 모바일APP (http://alock.co.kr)
    개인정보 수집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휴대폰 본인인증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가입한 통신사, 본인 확인 정보(CI, DI)
    월렛 리워드 지급 성명, CI, DI, 월렛 주소
    고객센터
    (드림시큐리티)
    (필수) 성명,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문의내용, 유형_항목 확인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및 보유 기간

  1. 수집 방법 최소한의 필요 정보를 수집하며, 사전 수집을 하지 않으며, 필요 시점에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1호 의거 정보주체의 수집동의서를 획득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2. 보유 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구분 보존 근거 보존 기간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통신비밀보호법」 서비스 해지 시
    전자금융거래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접속(IP, 로그, 사용 기록) 방문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동법 시행령」 제41조 제2항
    1년
    서비스 방문 기록 3개월
    ※ 기타 관련 법령 등 법적 요구사항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 3 조. 추가적인 개인정보의 이용·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3항 및 제17조 제4항,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의 2에 따라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때에는 다음의 사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회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였는지 여부

제 4 조.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개인정보 제공) 및 제18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공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리워드 서비스 업무 관련 제3자 제공 현황표
    제공 받는자 제공 받는자의 목적
    (주)티모넷 마일리지 출금 및 전환
    - -
    - -
    ※ 제3자 제공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추가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 공지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주기적으로 관리·감독 하고있습니다. * 정보통신 서비스 업무 관련 수탁자 현황표
    업무 수탁자 수탁하는 업무내용 및 목적
    ㈜드림시큐리티 블록체인 시스템 개발 용역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관리
    * 개인정보 서비스 업무 관련 수탁자 현황표
    업무 수탁자 수탁하는 업무내용 및 목적
    ㈜드림시큐리티 SMS 발송
    고객센터 운영
    ※ 수탁자가 처리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 수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 공지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1. 이용자가 본인확인을 위해 입력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시건 장치가 되어있는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 및 규정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1. 종이 출력물
      : 분쇄기를 이용한 완전파기
    2. 데이터 정보물
      : 기록을 복원할 수 없는 완전 포맷 또는
      완전삭제 알고리즘을 적용한 기술적 방법 등을 사용

제 7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Cookie)’ 란?
    쿠키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이용하는 동안 웹브라우저를 통해 이용자의 PC에 저장하는 매우 작은 크기의 텍스트(.txt)파일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다시 접속하면, 웹브라우저는 저장되었던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가 설정했던 내역 등을 자동으로 불러와 이용자로 하여금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이용한 서비스의 정보, 접속시간 및 빈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생성되었거나 제공(입력)한 정보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관심에 특화된 서비스(광고 포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등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
    3. 쿠키 설정 거부 방법
      PC의 경우
      1.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취급 수준]
      2. Microsoft Edge의 경우
        : 상단 메뉴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사용 권한]
      3. Chrome의 경우
        : [설정] 메뉴 →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4. Safari의 경우
        : 메뉴 표시 줄 → [Safari] → [환경설정] → [보안]
      MOBILE의 경우
      1. Android의 경우
        : 구글설정 > 광고 > 광고 ID 재설정
      2. iOS의 경우
        : 아이폰설정 > 개인정보보호 > 광고 > 광고 식별자 재설정]
    ※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휴면회원(개인정보의 파기 특례)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 의거 휴면회원 (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30일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 정보를 내부 방침의 보관기간 경과 후(6개월) 파기하고 있습니다.
  1. 기간 만료일
    : 서비스 이용 기록 없이 1년이 도래하는 시점
  2. 휴면 계정 통보
    :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어 1년이 도래하는 30일 전 마지막 접속 기산하여 1년간 미접속한 경우 30일 전 고지
  3. 분리 저장 대상
    : 1년 동안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계정

제 9 조.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동의철회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변경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개인정보를 열람 및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첨부 1] 개인정보 열람요구서 서식 참고

제 10 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의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수집 받는 서비스가 발생할 경우에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을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명시적으로 구분하여 받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취급자의 교육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취급자를 지정하고 담당자를 한정시켜 최소화하며, 개인정보 처리의 중요성을 부각하기 위해 전 직원 개인정보 교육 및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 고객의 개인정보 및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과 접속기록 점검을 월1회 점검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시스템의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 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 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 홍영기
    직급 : 대표이사
    연락처 : 02-545-5546
    이메일 : afun@a-fun.co.kr
    서비스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성명 : 전하영
    담당부서 : 전략기획팀
    직급 : 팀장
    연락처 : 02-545-5546
    이메일 : afun@a-fun.co.kr
  2.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하여 신속히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 13 조. 광고의 정보 전송

  1.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다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상품 또는 이벤트 정보안내 등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이용자의 사전동의를 구한 후,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1. 제목란
      : 제목이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라는 표시
    2.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및 수신동의 철회에 대한 안내문
    3. 발송 제한 시간
      : am 08:00 ~ pm 21:00

제 14 조.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의문사항은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열람청구 및 불만처리 부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접수·처리 담당
    성명 : 전하영
    직급 : 팀장
    연락처 : 02-545-5546
    이메일 : afun@a-fun.co.kr
[첨부 1] 개인정보 열람요구서 서식 참고 [첨부 2] 법정 대리인 동의서 서식 참고

제 15 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 방법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침해사고, 피해구제 등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관명 기관 정보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http://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http://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홈페이지 : http://www.spo.go.kr
• 전화 : (국번없이) 1301
• 이메일 : 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 구사국
(사이버범죄 신고시스템)
• 홈페이지 : http://ecrm.cyber.go.kr
• 전화 : (국번없이) 182

제 16 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 및 목적 : 회사 시설 안전∙화재 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2 대 내부 사무실 및 통제구역
  3. 관리 책임자, 담당 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구분 성명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홍영기 02-545-5546
  4. 영상정보 찰영 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처리 방법
    1. 촬영 시간 : 24시간 촬영
    2. 보관 기간 : 촬영 시부터 30일
    ※ 단 다른 법령에서 별도로 보관기간이 규정되어 있거나 영상정보를 보관해야 할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3개월을 초과하여 보관
  5.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 안전한 통제구역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보관 처리
    1. 영상정보 확인 및 장소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요구
    2.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가) 개인 영상정보 열람, 존재 확인 청구서로 신청 [첨부 1] 개인정보 열람요구서 서식 참고
      2. (나)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 허용
      3. (다) 다음 각 목에 해당될 경우 정보주체의 열람 등을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사유 통지
        1. i. 개인 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이미 파기한 경우
        2. ii. 개인 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이미 파기한 경우
      4. (라) 영상정보 열람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 다음 사항을 기록하고 관리함
        1. i. 개인 영상정보 열람 등을 요구한 정보주체의 성명 및 연락처
        2. ii. 정보주체가 열람 등을 요구한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및 내용
        3. iii.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목적
        4. iv.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거부한 경우 그 거부의 구체적 사유
        5. v. 정보주체에게 개인영상정보 사본을 제공한 경우 영상정보의 내용과 제공 사유
    3.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
      1. (가) 내부관리계획 수립
      2. (나)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3. (다)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전송기술 적용
      4. (라)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5. (마)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 장치 설치

제 17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 후를 비교하여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3. - 공고일자 : 2022년 02월 22일
    - 시행일자 : 2022년 03월 01일 (ver1.0)
    1. 2022. 03. 01 ~ 적용